남양주시 화도읍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개최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남양주시 화도읍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화도읍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체육회 등 관내 기관·단체와 지역농협 및 기업 등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시의원들과 박재영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 김용완 이장협의회장, 최영균 주민자치회장 등 관내 기관단체장 등 60여 명이 김장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참여자들은 김치 2,300포기를 손수 담갔으며,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됐다.

 

이현주 회장은 “앞으로도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과 함께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재영 센터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솔선수범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자들의 노력에 깊은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읍 차원에서도 지역사회와 함께 소외된 이웃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도읍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설맞이 떡국 떡 나눔 행사, 관내 환경정비운동 등을 지속 전개해 지역사회의 화합과 소통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배너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