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노루유치원,‘자연과 함께하는 초록세상 만들기’생태체험 진행

노루유치원 유아 60명과 평택 장당공원에서 생태체험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평택시 노루유치원은 29일 평택 장당공원에서 외부강사와 함께‘생태체험’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루유치원에서 진행하는‘생태체험’은 자연과 함께하는 초록세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모든 유아와 교직원이 함께 평택 장당공원을 탐색하며,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함으로써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연친화적인 태도를 함양하려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유아와 교직원 및 외부강사는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개인 마스크를 착용하고 체험에 즐겁게 참여했다. 또한, 사전에 준비체조를 통하여 몸을 이완시키고 반별로 비상약품 및 물티슈를 지참하여 안전과 위생에 힘쓰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유아들은 가을 곤충에 대하여 알아보며 메뚜기를 탐색했다. 메뚜기의 먹이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고, 직접 메뚜기가 되어 풀밭을 뛰어놀며 메뚜기의 생김새, 울음소리, 뛰는 모습 등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노루유치원 양은실 원장은 “생태체험을 통해 노루유치원 유아들이 자연스럽게 자연과 환경보호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다.”, “생태체험을 통해 마음껏 신체를 자유롭게 움직이고 다양한 동·식물을 만날 수 있어 아이들이 즐거워한다.”라고 말하며 생태체험 프로그램에 만족을 보였다. 이를 통하여 “앞으로도 유치원 인근 공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생태체험을 통해 유아들의 자연친화적인 태도와 생명의 소중함을 키우고 심미적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