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시청에 이태원 희생자 추모 합동분향소 설치

이상일 시장 “비통한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
아침 8시~밤 9시…11월5일까지 운영, 시민 누구나 조문 가능합니다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용인특례시는 시청 1층 로비에 이태원 사고 희생자를 추모하기 위한 합동분향소를 마련했다고 31일 밝혔다.


합동분향소는 시민 누구나 조문할 수 있으며 국가애도기간인 11월 5일까지 아침 8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된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이희준 제1부시장, 실·국장들과 합동분향소를 찾아 헌화와 묵념으로 고인들을 추모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조문록에 "이태원에서 희생된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비통한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 전국 어디에서든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용인에서도 시민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앞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난 30일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해 "국가애도기간 중 관이나 민관합동 주관 형식의 축제 등의 행사를 취소하거나 연기하라"고 지시했다.


이에 따라 31일 '제33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2022 용인'의 폐막식, 보정동 카페거리의 핼로윈 축제 등이 취소됐다.


이번 이태원 사고로 용인시민 1명(주소지 기준)이 목숨을 잃었다. 시는 유가족 지원을 위해 전담 공무원을 배정하는 등 지원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용인평온의 숲, 동수원병원, 서울아산병원 등을 차례로 찾아 희생자를 조문하고 유가족을 위로했다.


한편 시청, 구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산하 기관 청사에서는 30일 오전부터 조기를 게양했다. 시 공직자들도 검은 리본을 달아 희생자들을 애도하고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