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 어워드’수상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2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 좋은정책상 수상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가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최한 ‘2022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에서 좋은정책상을 수상했다.


‘모든 평생학습도시 정책은 특별하다’라는 주제로 전국의 189개 평생학습도시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어워드는 18일과 26일 이틀간 파트너십상, 평생교육사상, 좋은정책상 3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좋은정책상을 수상한 시는 산업단지 근로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워러밸 프로젝트’를 운영해 지역 발전의 선순환 학습생태계를 조성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화성시 시민강사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역량 있는 시민강사의 활동영역을 확대하고 시민들에게 수준높은 강의를 밀착 제공한 점 또한 높이 평가받았다.


박민철 여가문화교육국장은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성장하고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습동반도시 화성을 위해 생애주기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서 18일에도 화성시인재육성재단과 함께 추진한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으로 파트너십상을 수상했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