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광명사회적경제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광명도시공사는 광명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26일 광명사회적경제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 문제의 적극적인 발굴과 해결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안전망 강화 ▲상호 협력에 필요한 정보와 자원 공유 ▲기타 양 기관의 상생협력과 상호 발전에 필요한 사항 협력을 위해 진행됐다.


광명사협은 ‘함께하는 협동의 가치가 경제를 움직인다’라는 슬로건으로 사회적기업·예비사회적기업·마을기업·청년기업·여성기업 등의 조합원과 함께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출범했다.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며, 공사는 그에 대한 첫걸음으로 2023년 사회적경제 제품 총구매액 목표를 전년 대비 5% 상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광명도시공사 서일동 사장은 “공공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해야 하는 공사로서 사회적경제 활성화가 숙명인 만큼, 사회적기업과의 협력이 중요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사회적기업과 연대함으로써 관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