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3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 학생축제기획위원’ 모집

화성시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화성시 거주 14~19세 청소년 대상
4월 3일부터 30일까지 4개 분과 40여명 모집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교육협력지원센터에서 4월 3일부터 30일까지 ‘2023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를 함께 만들어갈 학생축제기획위원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모집대상은 화성시 관내 중·고등학생 또는 화성시 거주 14~19세 청소년이며, 모집인원은 40명 내외이다.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는 관내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학생축제기획위원회가 기획·운영하는 학생주도형 축제로, 학생들은 총 7회의 워크숍을 통해 축제를 기획 및 운영하는 역량을 키워 행사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예정이다.

 

학생축제기획위원회 학생들은 축제 슬로건 및 장소 등을 직접 결정하고, 본 행사의 진행 및 프로그램 등을 기획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축제를 통해 초·중·고 학생동아리가 다양한 공연과 체험·전시 부스를 운영하여 많은 시민이 지역사회 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2019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5기를 맞이하는 학생축제기획위원회는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축제 무대 기획 △축제 운영 기획 △미디어 기획 △홍보 기획 분과별 모임을 통해‘2023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 프로그램의 기획, 운영 및 평가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혜택으로는 전문가 특강 및 멘토링, 활동 자원봉사시간 부여, 우수 활동자 대상 표창 추천 등이 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축제를 만들어가는 경험을 통해 재능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 누리집 공지사항(www.hsccie.com)에서 지원서류를 다운로드 및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