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경기도 경제노동위원회위원,윤리특별위원회위원 이용욱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시 제3)이 22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은 경기기자협회(회장 류봉정)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의회·명가토건(주)·센토피아(주)·(사)경기발전연구소·MTV도시개발(주)가 후원했다.
행사에 앞서 축사를 맡은 임종성 국회의원(더불어민주 광주을)은 “한반도 평화가 위협받는 상황에서 경기기자협회가 한반도의 평화와 발전에 기여하신 인재를 발굴하여 시상식을 하게 된 것을 축하한다”며 “한반도와 경기도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로 인해 소규모로 치러졌던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는 경기도의회 대회의실(150석 규모)을 대관하고 수상자 규모를 확대해 국회의원 3명, 지자체장 3명을 포함한 광역의원과 기초의원 다수에게 의정·행정 대상을 수상하고 공무원·경제인·학생부문까지 총 58여 명에게 수상하는 등의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했다.
“국가·지역 경제의 중심에는 각 지역상권 상인들의 땀과 열정이 녹아 있으며, 관과 민이 상생과 협업을 통해 앞으로 지켜가야 할 지역적 산물이다”라는 말은 그만큼 경기도 경제에 바탕이 되는 소상공인을 생각하는 이용욱 의원의 마음이다.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이용욱 도의원은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 처우개선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도내 청소년들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으며,.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조례를 제정하는 등 적극적인 의원상을 보여줬다, 이 외에도 경기북부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경기도 소상공인의 마음을 헤아렸다는 평이다.
이 의원은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며 경기기자협회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한반도의 평화와 미래를 위한 비전을 제시하는 의정활동을 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욱 열심히 의원의 임무를 다하겠습니다” 라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에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은 한반도의 평화와 미래를 위해 고민하며 국가와 지역을 위해 헌신하진 분들의 공적을 널리 알리는 상이다”라며 축사의 말을 전했고 이어 임태희 교육감은 “국가와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 업적들이 널리 알려져 우리 사회 발전에 귀감이 되고 미래사회로 나아가는 기폭제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수상자들을 응원한다는 축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시상식을 주최한 경기기자협회는 정당과 이념을 넘어 한반도의 미래와 국가 및 지역을 위해 헌신·봉사한 국회의원·지자체장·광역의원·기초의원·공무원·경제인·학생 등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경기도 발전에 기여한 우수한 공적을 널리 알리고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