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7회 여주시의회 임시회 개회

여주시의회, 고령노인 지원부터 탄소중립까지 59건 안건 심의 시작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여주시의회(의장 정병관)가 9월 14일 제67회 여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 9월 25일까지 12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제67회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15건과 집행부 제출 27건의 조례안,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총 59건의 조례안을 심의·의결한다.

 

이어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는 이상숙 의원이 위원장으로 선출되어 ▶여주시 고령노인 목욕비 및 이ㆍ미용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여주시 나라꽃 무궁화 육성 및 보급 지원 조례안 ▶여주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ㆍ녹색성장 기본 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15건과 집행부 발의 조례안 27건 등 총 42건의 조례안이 제출되었다.

 

여주시의회 정병관 의장은 개회사에서 "우리 여주시 정치인 모두가 능력과 도덕성을 겸비하고 부끄러움을 아는 정치인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하다. 저 자신도 일신우일신하며, 심기일전의 노력을 기울여 「선민후당,선공후사」의 정신으로 시민 주인! 시민 행복의 그날까지 소통과 협치로 의정활동을 할 것을 약속 드린다"라며 청렴한 의정활동을 강조했다.

 

특히 "집행부와 의회는 상호 견제 속에서도 협력을 위한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일방적인 독선보다는 상생과 설득 그리고 공감의 능력이 필요하다"라며 여주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