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설맞이 나눔행사 성료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은 설을 앞두고 지역주민에게 다채로운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트리플아이앤디, 미래푸드시스템, 이마트오산점, 국민은행동탄다은지점이 힘을 모아 아동에서 어르신들까지 3세대가 함께 공존하는 지역사회를 위해 복지관 각 층별로 설맞이 주민행사를 마련했다.


복지관 4층 강당에서 설맞이 떡국 나눔이 진행되어 적십자 중앙봉사회와 아세아시멘트 봉사단 20명이 나눔을 실천했으며, 200여명의 어르신이 식사를 하며 따듯한 온기를 나눴다.


복지관 1층에서 설맞이 체험활동 및 바자회가 진행되어 지역주민 500 여 명이 참여했다. 체험활동으로는 윷놀이, 투호놀이, 달고나, 새해 덕담카드 만들기, 새해 토퍼 만들기 등이 진행됐으며, 오산시 마스코트 “까산이”가 함께했다.


복지관 1층 주민커뮤니티센터에서는 이마트오산점의 후원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를 진행한 가운데 총 200만원 기금을 모았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날 설맞이 떡국 나눔 행사에서 “이번 설맞이 나눔 행사를 위해 후원해주신 기업, 봉사해주신 단체에 감사하다”며 “어르신들이 2023년에는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