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스포츠강좌이용권&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추가 모집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가 13.(목) ~ 7. 21.(금)까지 스포츠강좌이용권&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을 사용할 추가 인원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신청 기간은 7월 21일 까지로 스포츠강좌이용권은 185명 선정 예정이며, 만 5세~18세 저소득층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하고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은 40명 선정 예정으로 만 19~64세 등록된 장애인만 가능하다.

 

사용 기간은 7월~12월까지이며, 단 신규 카드 발급자는 8월부터 사용이 가능하고 결과발표는 7월27일 선정자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 자격은 스포츠강좌이용권의 경우 범죄피해가정(학교·가정·성폭력 등)에 최우선으로 선정, 누적 이용 기간은 없으며, 누적 이용 기간 신규 및 30개월 미만은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법정 한부모 가족 순, 누적 이용 기간 30개월 이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법정 한부모 가족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수급 자격은 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 차상위계층(장애아동수당, 자활근로, 본인부담경감), 일반(소득무관) 순으로 자격이 주어진다.

 

신청 방법은 인터넷 접수를 권장하는데 방문 접수를 하려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서면으로 신청하면 된다.

 

▶인터넷 신청 방법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https://voucher.kspo.or.kr/main.do)접속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https://dvoucher.kspo.or.kr/main.do)접속

 

※지원 내용은 1인당 월9.5만원 범위 내 가맹시설 수강료를 지원하며, 전용카드(신한) 발급 후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에서 결제를 진행한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경기도를 사랑하는 이런뉴스 언제나 진실한 뉴스만 보도합니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