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승마협회, 신협중앙회가 전한 1,000만 원 후원금 값지게 쓰겠다!

장애인승마 우수선수들을 위한 '훈련비 지원 사업'에 많은 도움
비교적 접근성이 쉽지 않은 승마를 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할 기회를 제공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경기도장애인승마협회(윤종혁 회장)가 지난 29일 신협중앙회에서 후원금 1,0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후원금을 전해준 신협중앙회는 2014년에 우리나라 최초 기부협동조합인 '신협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하며, 이와 같은 후원을 지속해 오고 있다.

 

이날 신협중앙회 후원금은 협동조합의 가치인 협력과 조화의 힘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이바지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 추진 사업 일환의 하나로 이번 후원이 결정됐다고 전했다.

 

 

경기도장애인승마협회는 2019년에 제2대 협회장인 윤종혁 회장이 취임하면서 비교적 접근성이 쉽지 않은 승마를 조금 더 많은 사람 (장애인, 비장애인)들이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강습회와 승마 페스티벌 개최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엘리트 분야에서 특히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는 승마 종목 종합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뤄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윤종혁 회장은 “신협중앙회 후원금을 십분 활용해 지역사회의 어린이와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제1회 평생 어부바 승마 힐링 나눔 페스티벌'과 유소년 승마 영재 발굴을 위한 '장학사업', 그리고 장애인승마 우수선수들을 위한 '훈련비 지원 사업'을 운영하는 데 사용하겠다”라고 피력했다.

 

한편, 경기도장애인승마협회는 2024년 06월 29일(토) 신갈승마클럽(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지삼로201번길 9)에서 제3회 경기도장애인승마페스티벌이 있을 예정으로 장애인/ 비장애인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관심 있는 분들은 승마협회 사무국 0505-066-7777로 문의가 가능하며, 또한 (gead1@naver.com) E-mail 접수도 가능하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