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과 향남에 안전체험관 운영 재개한다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가 2022. 6.15 일부터 동탄·향남에 안전체험관시설 운영을 재개 한다고 전했다.

 

이번 안전체험관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안전체험관 운영을 재개해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재난 및 사고 시 위기대응 역량을 키우고자 운영을 재개 한다 고 밝혔다.

 

또한 안전체험관 운영은 화성시민 또는 관내 소재 단체, 기관, 시설 등을 교육 대상 으로  삼았으며, 최대 60명의 인원을 (4개조 4개 코스 순환식 체험) 화재진압·대피, 지진체험, 교통안전, 심폐소생술, 응급처지 등을 60~120분간 교육한다고 전했다.

 

동탄 안전체험관은 화성시 동탄산단7길 38, 화성시민안전교육센터에서 향남 안전체험관은 화성시 향남로 470, 화성종합경기타운 P4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청방법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yeyak.hscity.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고로 화성시는 시민이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안전체험관외에도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과 비대면 교육, 생애주기 온라인 교육 등을 운영 중임을 알렸다.

 

이에 유영건 안전정책과장은 “안전사고는 예기치 않은 상황에서 발생하는 만큼 미리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경기도를 사랑하는 이런뉴스 언제나 진실한 뉴스만 보도합니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