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2일 화성시 서부권에 일자리 박람회 개최!

구직난을 겪고 있는 지역 인재들에게 양질의 일자리와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원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가 오는 22일 오후2시부터~4시까지 남양읍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2022년 화성시 서부권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구직난을 겪고 있는 지역 인재들에게 양질의 일자리와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기업에게는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자 화성시, 화성상공회의소 / 화성시일자리센터가 주관한다.

 

참여기업으로는  로얄앤컴퍼니(주) 등 20개사가 참여해 약 140명을 채용할 계획을 전했고, 별도 사전신청없이 행사 당일 현장을 방문해 현장 및 온라인 면접, 이력서 컨설팅, 취업상담 등을 받으면 된다.

 

참고로 현장채용은 행사장에서 인사담당자와의 대면면접 진행 후 채용되며, 온라인 면접은 키오스크를 활용해 온라인 화상면접 후 채용된다.

 

또한 박람회 참가 구직자에게는 지속적으로 취업정보와 일자리 매칭 등 지속적인 관리 지원등을 하겠다는 사후지원 도 약속다고 전했다.

 

한편 신현배 일자리정책과장 담당자는  “그간 코로나19로 침체됐던 경기가 회복되면서 채용시장이 한층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과 구직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보다 내실있는 행사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경기도를 사랑하는 이런뉴스 언제나 진실한 뉴스만 보도합니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