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온라인 부모교육 참가자 모집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가 이달 13일~30일까지 나도 할 수 있다! ABA! (part.2 청소년기) 온라인 교육에 참여할 청소년기 발달장애인을 돌보는 양육자 및 부모님을 모집 한다고 전했다.

 

 

이번 나도 할 수 있다! ABA!는 청소년기 발달장애인을 돌보는 양육자 및 관련 종사자가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 양육부담을 줄이고자 화성시와 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주관하며, 모집기간은 2022. 09. 13.(화) ~ 09. 30.(금)까지 신청을 받는다.

 

이어 모집대상은 청소년기 발달장애인을 돌보는 화성시민으로 양육자 및관련 종사자 20명을 대상으로 네이버 웨일온 활용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2022. 10.08.(토), 22(토) 오전 10시 ~ 12시반, 총 2회에 걸쳐 실시 한다고 밝혔다.

 

이에 주 교육 내용은 김오송 강사(다인ABA행동지원센터 센터장 / 유튜브 ‘서울시교육청 긍정적행동지원(PBS)’행동분석 강의등)를 초빙해 ABA(응용행동분석) 이론과 생애주기별 특성을 바탕으로 청소년기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을 이해하기와 청소년기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에 대한 구체적 예시를 통해 ABA 적용 방법 학습하기 등을 교육 한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임종필 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은 “청소년기 발달장애인이 보이는 도전적 행동을 이해하고 갈등을 줄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가족을 위한 현실적이고 세심한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의 사항은 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031-8059-3556)로 하면 된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경기도를 사랑하는 이런뉴스 언제나 진실한 뉴스만 보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