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현 구리시의원, 경기기자협회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에서 의정대상 수상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구리시의회 김용현 의원(국민의힘, 갈매·동구·인찬·교문1동)이 22일 경기도의회에서 개최한 경기기자협회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경기기자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의회·명가토건(주)·센토피아(주)·(사)경기발전연구소·MTV도시개발(주)가 후원한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은 한반도의 미래와 국가 및 지역을 위해 헌신·노력해 온 지자체장(3명) 및 국회의원(3명), 시·도의원(39명), 지역 봉사자들과 경제인, 학생들의 공로를 시민을 대신하여 치하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해 경기도민의 각종 시정현안에 대한 의정·행정 및 공헌 활동에 대한 의욕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정치·사회·문화·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58명의 각개각층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종성 국회의원(더불어민주 광주을)이 축사자로 나섰으며, 한반도가 하나 되는 의미를 담아 탈북민 아코디언 연주자 윤설미 씨가 아리랑, 헝가리 무곡, 베사메무초 등을 식전행사로 연주해 분위기를 고조 시켰다.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 수상자인 구리시의회 김용현 의원은 최근 구리시가 교통 혼잡이 심해지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 GTX-B 노선의 갈매선 정차를 위해 국회 국토교통위원장과 협의하고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결의문을 전달하는 등 지역 사회를 발전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또한, ‘구리시 지역상권 상생 및 활성화 조례안’을 제정해 지역상생구역과 자율상권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기준을 마련하여 지역상권 구성원 간의 공정하고 안정저인 임대차 관계 형성과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용현 의원은 수상소감으로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지방분권을 위한 지방자치 단체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입니다. 저를 포함한 구리시의회 의원들은 더 열심히 시정을 살피고 지역발전과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경기기자협회 류봉정 회장은 “공로를 인정받은 많은 수상자분들에게 시민을 대신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게 되어 뜻 깊다. 앞으로도 경기기자협회는 국가와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인재를 지속 발굴하고 언론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수상자들의 공적 조서를 바탕으로 류봉정(現 경기기자협회 회장), 전하진(前 국회의원), 송한준(前 경기도의회 의장), 장현국(前 경기도의회 의장), 최문환(前 양평 부군수), 오완석(前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고재곤(前 여주대학교 교수), 이상호(前 성남시의회 4선 의원), 김동하(前 선거관리위원회 사무국장)가 심사위원단으로 참여해 엄격한 심사로 수상자가 선정됐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경기도를 사랑하는 이런뉴스 언제나 진실한 뉴스만 보도합니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