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국민의힘 이상복,조미선 의원 공직선거법 위반한 정미섭 의원에 사퇴 촉구

공직선거법 위반 정미섭 의원에 자진 사퇴 촉구
민주당 "이 사실을 전혀 몰랐는지 또한 묻고 싶다"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오산시 국민의힘 이상복,조미선 시의원이 27일 오전 시의회 제2 회의실에서 오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정미섭 부의장의 즉각 자진 사퇴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에 따르면 오산시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정미섭 의원이 검찰로부터 공직선거법 상 허위사실 유포로 벌금 200만원의 구형을 받고 오는 4월6일 선고를 앞두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지난해 6.1 지방선거 중 정미섭 의원은 교수가 아님에도 명함에 교수 직함을 기재한 채 유권자들에게 배포 했으며, 이로 인해 기초의원 비례대표 50.49%를 받아 49.50%를 받은 국민의힘을 1% 미만의 득표차로 따돌린 바 있다.

 

이에 이상복 의원은 “허위사실로 시민을 속여 비례대표에 당선된 시의원이 자숙해야 함이 당연한데도 오히려 지난주 제 275회 제2차 본회의장에서 이권재 오산시장의 퇴장에 대해 자격을 논하고 시민을 무시한다며 석고대죄와 함께 정식 사과 요청을 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 같은 진정성 있는 사과와 사죄는 정미섭 의원 본인이 시민들에게 보여줘야 할 참모습”이라며 일침을 가했다.

 

이어 민주당의 정체성에 대해 “내로남불에 적반하장인가? 의사일정까지 변경하면서 처음부터 1차 추경 예산안을 부정하고 다수당의 힘으로 밀어붙이는 민주당의 횡포와 동료 의원의 의사진행 발언도 묵살하는 등 불공정과 부정을 인정하려 들지 않으며, 시민의 삶의 질적 향상에는 관심 없는 당론적 예산 삭감만을 일삼는 행위가 그것을 증명한다”고 꼬집었다.

 

특히 “후안무치 한 정미섭 의원에게 창피하지 않느냐”며 자신의 잘못은 언급조차 안하면서 의회를 무시하고 시민을 무시했다라고 주장하는 정 의원에게 “본인이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시민에게 안겨준 분노와 상실감을 사죄하고 책임질 생각은 왜 못하는가? 허위 경력을 마음껏 유포하는 것을 방관한 공천권 권한이 있는 현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지역위원장에게도 깊은 유감을 표하며 이 사실을 전혀 몰랐는지 또한 묻고 싶다”라는 발언을 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벌금의 유무를 떠나 허위사실로 시의원에 당선되어 오산시의회 부의장까지 되고서 시민을 속이고 오산시의회 명예를 실추시켰음에도 어떠한 반성이나 사과조차 하지 않은 정미섭 의원은 즉각 사퇴하라”며 시민을 대표한 의원직을 유지할 자격이 없음을 강조했다.

 

한편, 일각에서는 정 의원이 법원에 선처를 구하는 탄원서를 제출 했다는 소식과 함께 정미섭 의원의 항소 또한 어떻게 진행 될지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으며, 앞으로 오산시의회의 5:2 세력이 4:2 세력으로 변할 지에도 추이를 살피고 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경기도를 사랑하는 이런뉴스 언제나 진실한 뉴스만 보도합니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