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2동, 제4회 참전유공자 초청행사 개최

참전유공자의 명예를 드높이고 위로가 될 수 있는 소중한 자리
나라를 위해 헌신, 봉사하신 참전유공자 분들의 뜻을 기리기 위해 마련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가 지난 24일 오전 동탄2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제4회 동탄2동 참전유공자 초청행사 제4회 참전유공자 초청행사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6.25전쟁 73주년을 맞이하여 동탄2동과 인근에 거주하는 6.25, 월남전 참전유공자를 모시고, 그간의 헌신과 봉사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위로하는 참전유공자 초청행사로 한국전쟁 참전유공자 7명과 베트남전 참전유공자 23명을 초빙해 진행됐다.

 

또한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과 동탄 1대대장, 전임 동장, 동탄2동 사회단체장도 자리에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4년 만에 개최된 행사는 동탄2동방위협의회와 동탄2동 예비군중대가 주최 주관한 행사로 동탄2동 및 인근 거주 참전 유공자 초청 및 위문공연과 식사대접 등을 하며, 이제는 연로하신 유공자 분들의 위로를 대신했다.

 

이도희 동탄2동장은 이번 행사에 대해 “4년만에 호국 보훈의 달 행사를 다시 개최할 수 있게되어 매우 기쁘다”며, “오늘 행사가 나라를 위해 헌신, 봉사하신 참전유공자의 명예를 드높이고 위로가 될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박종호 동탄2동 방위협의회 위원장은 “호국 보훈의 달 6월과 6.25 전쟁 73주년을 맞이하여 금일 초청행사를 통해 참전 유공자분들과 가족분들을 4년만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인사드릴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진심으로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나라를 위해 헌신, 봉사하신 참전유공자 분들의 뜻을 기리고 위로하고자 초청행사를 매년 개최하겠다”라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