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3년 제3차 사회적경제 그린장터 개최

사회적 가치를 제고와 시민과 기업 간 화합의 장을 마련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방문한 시민들에게 다채롭고 재미있는 오후를 선사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가 2023년 제3차 화성시 사회적경제 그린장터를 향남읍 제1호 광장(롯데시네마 앞 광장)에서 10월 28일 오후 3시에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그린장터는 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주체가 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고 시민과 기업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올해 세 번째 장터다.

 

이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및 지역주민 플리마켓팀 약 45개 기업과 플리마켓이 참여하며, 30여 개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와 홍보 그리고 체험부스 등은 물론 음식과 음료, 수공예품, 아동교구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지역주민 플리마켓도 약 15곳이 참여해 벼룩시장 및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방문한 시민들에게 다채롭고 재미있는 오후를 선사할 계획이다.

 

특히, 태양광 레이싱대회와 함께 소형 폐가전 및 폐휴대폰을 상품권으로 교환하는 기회도 주어지며, 교환한 상품권은 행사장내 사회적경제기업 판매부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영혜 사회적경제과장은 “올해 사회적경제 그린장터를 화성시 동·서·남부 권역 각 1회씩 진행했고, 이번 그린장터가 제3차로 마지막 차례”라며,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경제기업 종사자와 시민이 함께 어울리며 사회적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에 많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