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출처=이런뉴스)
석호현 “꿈과 소망 그리고 기쁨이 있는 나라에는 생명 사랑, 정직 실천, 어려움 극복의 마음이 3가지가 어우러져 아이와 어른이 함께하는 동화 속 이야기가 행복한 현실이 된다. 바르게 생각하는 힘, 아름다운 마음, 실천하는행동의 선물은 훌륭한 인성의 힘이 된다”라는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시사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석호현 국민의힘 화성시병 당협위원장은, 2023년 08일 금요일 오후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어린이문화센터에서 아이와 부모님을 위한 “석호현의 동화나라 1, 2집”북콘서트를 진행했다.
동화나라 1 서두를 살펴보면, 15년간 아이들의 인성교육을 일관된 뿌리로 삼아 성장한 원동력은 지혜와 도덕성과 곧은 윤리 체계가 고스란히 들어있는 동화에 대한 그의 진실한 믿음과 실천이 담아진 철학이 보인다.
모든 어른의 희망인 아이들이 이제는 스스로 판단하고 선택할 나이가 되어 여기 수록된 동화들이 옛 추억이 됐지만, 책을 읽으며, 유치원 시절 추억을 반주하는 경험을 통해 새로운 활력소를 충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도 책 안에 녹아있다.
이어 어린 시절에 읽는 동화는 우리가 살아가야 할 세상의 지혜를 밝혀줄 등대가 될 것이며, 동화책 속에서 얻게 되는 교훈과 감동은 함께 어울려 살아가며 모두가 행복해지기 위해서 현실정치의 거짓과 위선이 반복되지 않도록 우리 모두에게 경각심을 준다고 강조했다.
이날 뮤지컬 공연팀의 오프닝 축하공연 ‘Ring in the season’로 시작된 북 콘서트에는 국민의힘 당지도부의 축하와 송석준 경기도당위원장. 권성동. 김학용 국회의원과 나경원. 원유철 전 국회의원,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장관의 영상축사 및 이권재 오산시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하은호 군포시장. 석동현 민주평통처장. 새미준 이영수 회장,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등 정계의 축하와 재계 그리고 지역당원들의 열화와 같은 참여로 약 2,000여 명이 몰려 성황리에 북 콘서트를 진행했다.
또한, 오문섭 화성시의회 부의장. 박진섭, 김미영, 임채덕(사회), 명미정, 차순임, 정흥범, 김상수, 김종복 시의원들도 함께했고, 북 콘서트 토크쇼 사회는 탠런트 홍아름 양의 재능기부로 진행됐으며, 지혜의 샘 동화나라2 중 ‘선생님! 그래도 제 잘못입니다’의 에피소드 동화 구연과, 뮤지컬 공연팀의 오프닝 폐회 공연 ‘내일로 가는 계단’을 끝으로 동화나라 북 콘서트를 찾은 어린이와 내.외빈들 모두와 함께 호흡하는 북 콘서트답게 장내는 내내 동화 속에 온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