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안양과천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마을캠퍼스 지구 국립과천과학관 지역연계 교육협력 방안 협의

2024 지역연계 교육과정 및 공유학교 운영을 위한 두 기관의 기관장 및 업무 담당자 참석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3월 20일 10시에 국립과천과학관 어울림홀에서 2024 지역기관 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안양과천 지역의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의 다양성을 위한'2024 지역연계 교육과정 운영 협의회'에는 두 기관장 및 업무담당자가 참석하여 고등학교 대상 지역연계 교육과정 운영, 5월부터 시작될 공유학교의 준비 상황을 공유하고 내실화를 위한 협의회를 진행했다.

 

또한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우수한 물적·인적 기반을 갖춘 국립과천과학관과 업무협약을 맺어 2023년 2학기에는‘데이터과학과 인공지능’, 2024년 1학기에는 ‘생명과학 실험’ 과목을 교과순회전담교사와 팀티칭 형태로 진행하여 수업의 내실화 및 다양화를 모색하고 있다.

 

이승희 교육장은 “앞으로도 우수한 지역기관과의 유기적인 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학교 안팎을 넘나드는 배움의 확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 운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특히 앞으로 진행될 공유학교 운영에 대해서도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