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화성문화원 화성문화대학 강좌 수강생 모집

오는 9월 2일 개강해 12주 동안 진행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문화원(원장 유지선)에서 2024년 화성문화원 2학기 문화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모집 기간은 2024년 8월 30일까지며, 오는 9월 2일 개강해 12주 동안 진행되는 2024년 화성문화원 문화대학은 5개의 강좌와 1개의 특강으로 이루어져 있다. 언제나 그렇지만 역시 유명한 강사진으로 탄탄한 강의가 마련됐다. 

 

▶판소리▶수필·논픽션창작▶인문지리학▶플로리스트▶영어회화▶오페라 강좌가 개설되었는데 특히 판소리강좌의 정상희 명창은 전북무형문화유산 제2호 판소리 흥부가 이수자이며, 남도민요경창대회, 임방울 국악제 명창부 대통령상을 받은 유명 인물로 현재는 한예종에서 다음 세대를 육성하는 교수님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인문지리학의 간호윤 교수는 인하대 교수이자 문학박사로 다양한 지역학과 인문학을 가르치며 ‘조선읍호가 연구 아!나는조선인이다’ 등을 출판했다.

 

이어 수필·논픽션의 박덕규 교수는 단국대학교 교수로 지내며, 동시에 시인이다. 좋은 수필 읽기를 통한 글쓰기 강화로 수강생들의 시 창작이나 수필창작의 능력을 한 층 더 올려 줄 예정이다.

 

특별히 플로리스트 강좌는 자격증반으로 플로리스트란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특히 진로와 연결하여 취업과 창업에 도전할 수 있게끔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외국인을 만나는 자신감! 영어 회화를 맡은 정현빈 강사는 현재 유얼랩의 대표이며, 런던정경대를 졸업한 우수한 인물로 영어 위주의 의사소통을 하는데 필요한 자신감을 길러 여행과 일상생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회화 능력을 키워줄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오페라 특강의 신금주 강사는 전)연성대학교 교수로 활동한 이력과 함께 종합예술인 오페라 해설을 통해 격조 높은 감동을 선사한다.

 

이번 화성문화대학 강좌는 월 2만원의 수강료(1학기 3개월분 일시납)로 더욱더 다양한 문화강좌를 들을 수 있어 한층 기대를 충족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화성문화원 문화대학의 모집기간은 2024년 8월 30일(금) 까지이며 관련 문의 는 전화 031-353-6330 이나 화성문화원 홈페이지 http://www.hscc.or.kr 에서 가능하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