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부가가치 높이는 농산물 가공 창업 교육생 모집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가 오는 2월 3일부터 2월 15일까지 화성시농업기술센터 가공강의실에서 총 6회에 걸쳐 2023년 농산물가공 창업 기초교육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창업 기초교육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창출 및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해 농산물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화성시민 30명 내외를 선발하며 참가 자격은 농업인, 만 39세이하 청년, 식품관련 자격증 소지자 순으로 우선 선발한다.

 

이어 주 교육내용은 농산물가공 창업 이론으로 식품위생법 해설 및 주요 개정사항, 식품공전 및 식품표식 이해, 식품원료 이해 및 식품가공기술, 농산물 가공 창업 인허가 절차, 소규모 창업 사례, HACCP 선행요건관리 등이다.

 

이에 교육을 이수한 농민에게 농산물가공 창업 실무과정 참여 및 농산물가공지원실을 이용한 시제품 개발 등의 특전을 받을 수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지원 신청은 1. 26.(목) 14:00시 까지며, 농업기술센터 기술개발과 농산물가공팀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0114spring@korea.kr)로 하면 된다.

 

이에 송필재 화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 외에도 농산물가공 창업 보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며, “더 많은 농가들이 고부가가치를 생산해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