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식 개최

이문주 민간위원장 취임식 가져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지난 2월 21일 안성시 안성3동에서는 ‘제4기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식을 열고 신규위원 5명 위촉 및 전·현 위원장의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동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에 따라 2017년 최초로 구성되었고, 위원들의 임기는 2년씩으로, 현재 7년차에 접어들면서 제4기 위원들의 임기가 새로 시작되었다.

 

동협의체는 당연직인 공공위원장(안성3동장 박숙희)과 위원 중 호선으로 선출한 민간위원장의 공동위원장 체계로 운영되며, 이날 제3기 민간위원장으로 활동했던 우상복 前위원장 이임식과 제4기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이문주 위원장의 취임식과 함께 안성시장이 위촉한 5명의 신규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달도 이뤄졌다.

 

새로 취임한 이문주 위원장은 “1기와 2기 위원장으로 있을 때 보다 많은 발전이 있었고, 훌륭한 업적을 많이 남기신 우상복 전위원장께 감사드린다. 다시 제4기위원장을 맡게 되어 저 또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아울러 더욱 발전된 우리 동협의체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공공위원장(박숙희 안성3동장)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박숙희 공공위원장(안성3동장)은 “제4기 동협의체를 출범하면서 오늘 취임하신 이문주위원장을 비롯한 다섯분의 신규위원님들에 대한 새로운 기대와 힘찬 기운이 느껴진다.”며, “아직도 지역사회에 우리가 모르는 도움이 필요한 많은 위기가정이 있지만, 우리의 눈과 귀를 열면 얼마든지 그 분들을 찾아서 도움을 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우리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서 적극적으로 역할을 다해서 우리 지역을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드는 것에 최선을 다하여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