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바르다임병원과 건강취약계층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관내 취약계층에게 적절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역 의료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의료나눔문화 확산에 노력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 동탄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 건강취약계층 의료지원을 위해 바르다임병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7일 목요일 오후 바르다임병원에서 맺은 이번 협약식에는 오광준 바르다임병원장을 비롯해 신관식 동탄7동장(동탄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 이영조 동탄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도 참석해 협약을 갈무리했다.

 

주요 지원내용은 관내 저소득가구에 대해 정형외과와 신경외과 진료과목 등에 비급여 의료비 20% 감면을 통해 의료비 부담을 줄여 준다는 것을 기조로 삼았다.

 

이날 협약식에서 오광준 바르다임병원장은 “동탄권 어려운 이웃의 건강증진에 우리 병원이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동탄8·9동에 이어 동탄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도 함께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의료복지 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신관식 동탄 7동장은 “관내 취약계층에게 적절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역 의료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의료나눔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바르다임병원은 화성시 동탄신리천로에 위치해 있으며, 정형외과, 신경외과, 영상의학과, 가정의학과, 내과, 마취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등의 폭넓은 진료 및 수술을 전문으로 하고있는 병원이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