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병점2동 노인 여가지원 사업‘어르신의 건강한 하루!’ 실시

노년기 어르신에게 신체적·정신적·사회적 건강을 다질 수 있는 휴식 시간을 제공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지난 4월 30일 화성시 병점2동에서는 어르신의 건강한 하루 노인 여가지원 사업이 진행됐다.

 

이번 지원 사업은 노년기 어르신에게 신체적·정신적·사회적 건강을 다질 수 있는 휴식 시간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삶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병점2동에 거주하시는 사회 활동이 비교적 어려운 70세 이상 어르신 20명을 모시고 점심식사를 제공한 후 사우나(찜질방)를 이용하는 쿠폰을 통해 어르신들의 심신에 쌓인 피로를 조금이나마 풀어 드리기 위해 영천 숯불갈비 병점점, 병점 중심상가 상인회, 아센사우나 등에서 해마다 협찬받아 병점2동에서 진행하는 어르신을 위한 행사다.

 

이교열 병점2동장은 “병점2동 어르신들을 위한 뜻깊은 특화사업에 동참해주신 아센사우나와 병점 중심상가 상인회, 영천숯불갈비 병점점에 감사드린다”며 “지역복지 실천을 위해 민관이 협력해 추진한 이번 사업으로 어르신들께서 특별하고 건강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유근종 병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물가 상승으로 업체운영에 어려움이 있음에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흔쾌히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더 많은 관심과 지속적인 자원 발굴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