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소방서, 도의원 초청 소방정책 정담회 개최

24년 주요 업무 계획과 현안업무 공유, 소통을 통한 안전 공감대 형성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지난 11일 화성시 소재 음식점에서 화성지역 도의원을 초청해 소방정책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경기도의회 이홍근, 박세원, 신미숙, 박진영 도의원과 화성의용소방대 남·여 연합회장, 소방공무원 등 22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4년 주요 업무 계획과 현안업무 공유, 소통 활성화를 통한 안전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총 2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내빈 영접 및 환담 ▲개식 및 내빈소개 ▲의용소방대 순찰차 차량 전달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이어 2부에서는 ▲개식 및 내빈소개 ▲주요업무 및 당면 현안업무보고 ▲소방 행정 발전을 위한 협조 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의용소방대 순찰차 차량 전달식을 통하여 의용소방대의 업무 영역을 확대하고 시민 안전 서비스에 대한 기동성을 갖추기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재난현장 출동 및 화재예방 활동 시에도 신속한 재난대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고문수 화성소방서장은 “소방발전을 위해 힘써주는 도의원분께 감사드린다”며 “화성소방서에서도 시기적절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예방대책과 대응으로 시민을 위한 적극적 소방 안전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