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의 대표 과실 포도향기 가득한 ‘제8회 화성송산포도축제’로 꼭 놀러오세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에서 개최 과일로 힐링하는 축제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화성시는 성큼 다가온 올 가을 추석 선물로 으뜸인 화성시 송산에 맛도 좋고 건강에 좋은 서해바다 바람 맞은 과실 ‘화성송산포도’ 맛은 물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제8회 화성송산포도축제’ 가 곧 개막 한다는 소식을 또 다시 전했다.

 

이에 화성시 포도를 포기하지 않고 품질 개발부터 품질우수성에 노력을 아끼지 않은 (사)화성 송산 포도연합회는 화성시 포도의 뛰어난 맛과 우수한 품질을 알리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펼친 결과라며 이번 송산포도 축제에 대해 어느 누구보다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송산포도 축제 개최에 열심을 다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자영업자는 물론 포도농가 또한 매년 쉽지 않은 시기였다. 계속해서 미뤄지던 포도축제를 다시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도움을 준 화성시와 관계자들께 고마움을 표한다. 화성시의 자랑인 송산포도를 화성시는 물론 대한민국 전역에 널리 알리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또한 화성시와 송산포도 연합회는 동탄 하나로유통센터에서 소비자들이 쉽게 포도를 구매할 수 있도록 포도 판촉행사도 준비하며, 이번 포도축제에 재미를 위해 개막식인 3일 오후 6시에 포도 우수성 품평회를 통해 수상자 시상은 물론 다수의 유명 연예인을 초대해 축하공연도 함께 펼쳐질 예정임을 밝혔다.

 

이에 대해, 정명근 화성시장은 “우선 화성시 송산 포도농가에 깊은 감사를 표 한다 덕 분에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먹거리를 준비할 수 있었다.  즐거운 추억도 만들고 우수 농산물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참고로 이번 축제에 포도를 직접 수확할 수 있는 체험시간을 오전 11시와 오후 2시 하루 2회씩 진행할 계획이며, 사전예약(031-356-4859/서신면 광평리) 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포도 밟기, 우드버닝, 포도탈 만들기, 도예 등 각종 체험과 게임이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며,  9월 2일까지 자신의 SNS에 축제 홍보 글을 올린 시민 100명을 뽑아 포도 1박스(2kg)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한편에는 지역 농특산물과 함께 40여 동의 포도 판매부스가 운영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포도를 만날 수 있다.

 

한편, 이번 화성송산포도축제는 화성시 주최 화성송산포도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spodo.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더욱 응원 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