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호 도의원,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의정대상 수상

“도민의 보편적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해야”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경기도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 김정호 도의원(국민의힘 광명시 제1선거구)이 22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은 경기기자협회(회장 류봉정)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의회·명가토건(주)·센토피아(주)·(사)경기발전연구소·MTV도시개발(주)가 후원했다.

 

행사에 앞서 축사를 맡은 임종성 국회의원(더불어민주 광주을)은 “한반도 평화가 위협받는 상황에서 경기기자협회가 한반도의 평화와 발전에 기여하신 인재를 발굴하여 시상식을 하게 된 것을 축하한다”며 “한반도와 경기도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로 인해 소규모로 치러졌던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는 경기도의회 대회의실(150석 규모)을 대관하고 수상자 규모를 확대해 국회의원 3명, 지자체장 3명을 포함한 광역의원과 기초의원 다수에게 의정·행정 대상을 수상하고 공무원·경제인·학생부문까지 총 58여 명에게 수상하는 등의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했다.

 

김정호 의원은 “끊임없는 노력만이 모든 도민에게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도모할 수 있는 길이다”라며 되묻는다.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김 의원은 경기도 체육진흥기금의 평등하고 효율적인 운용을 추진해 도민의 보편적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 했으며, 특히 노후화 된 시설의 개선을 통한 시민의 안전성 확보 및 수해 등의 재난 예방에 대처, 저소득 및 취약계층 냉난방비 지원과 관련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65세 미만의 기초수급자에 대해 선별적으로 냉난방비 지원이 가능한지 광명시 관련부서와 검토해 소외된 도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제도적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등 끊임없이 노력하는 의원상을 보여 주위에 많은 귀감을 심어줬다는 평이다.

 

김 의원은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수상식에서 “경기기자협회에서 주시는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쁩니다. 경기도민과 광명시민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라는 격력의 의미로 생각합니다. 항상 도민들과 시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고 연구하는 도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3년에는 성실히 발품 팔아 경기도민의 힘들고 어려운 삶의 질이 더욱 나아질 수 있는 의정활동에 매진 하겠습니다”라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에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은 한반도의 평화와 미래를 위해 고민하며 국가와 지역을 위해 헌신하진 분들의 공적을 널리 알리는 상이다”라며 축사의 말을 전했고 이어 임태희 교육감은 “국가와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 업적들이 널리 알려져 우리 사회 발전에 귀감이 되고 미래사회로 나아가는 기폭제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수상자들을 응원한다는 축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시상식을 주최한 경기기자협회는 정당과 이념을 넘어 한반도의 미래와 국가 및 지역을 위해 헌신·봉사한 국회의원·지자체장·광역의원·기초의원·공무원·경제인·학생 등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경기도 발전에 기여한 우수한 공적을 널리 알리고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경기도를 사랑하는 이런뉴스 언제나 진실한 뉴스만 보도합니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