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석 성남시의원,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의정대상 수상

“성남 시민의 행복을 위해 365일 발로 뛰며 소통하겠습니다”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성남시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황금석 성남시의원(국민의힘 마 선거구)이 22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은 경기기자협회(회장 류봉정)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의회·명가토건(주)·센토피아(주)·(사)경기발전연구소·MTV도시개발(주)가 후원했다.

 

행사에 앞서 축사를 맡은 임종성 국회의원(더불어민주 광주을)은 “한반도 평화가 위협받는 상황에서 경기기자협회가 한반도의 평화와 발전에 기여하신 인재를 발굴하여 시상식을 하게 된 것을 축하한다”며 “한반도와 경기도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로 인해 소규모로 치러졌던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는 경기도의회 대회의실(150석 규모)을 대관하고 수상자 규모를 확대해 국회의원 3명, 지자체장 3명을 포함한 광역의원과 기초의원 다수에게 의정·행정 대상을 수상하고 공무원·경제인·학생부문까지 총 58여 명에게 수상하는 등의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했다.

 

“현재 1인 가구, 저출산, 고령화 등으로 반려동물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반려동물의 인식이 단순한 소유의 개념이 아닌, 하나의 생명체로 전환되며 주민들의 윤리적 요구도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라며 반려동물 또한 소중한 가족이 될 수 있다는 황금석 의원의 따뜻한 격언이다.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황금석 시의원은 성남시 관내 어린이놀이시설의 효율적인 안전관리와 유지 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과 아동복지 향상에 기여했습니으며, 또 ‘성남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해 상임위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힘썼다는 평이다.

 

황 의원은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수상식에서 “시민의 알 권리를 위해 애쓰시는 언론에서 큰 상을 받게 돼 감사와 함께 더욱 큰 책임감을 느끼며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시민을 대신해 일하는 의원으로써 시민과 가까이 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가오는 202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라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에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은 한반도의 평화와 미래를 위해 고민하며 국가와 지역을 위해 헌신하진 분들의 공적을 널리 알리는 상이다”라며 축사의 말을 전했고 이어 임태희 교육감은 “국가와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 업적들이 널리 알려져 우리 사회 발전에 귀감이 되고 미래사회로 나아가는 기폭제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수상자들을 응원한다는 축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시상식을 주최한 경기기자협회는 정당과 이념을 넘어 한반도의 미래와 국가 및 지역을 위해 헌신·봉사한 국회의원·지자체장·광역의원·기초의원·공무원·경제인·학생 등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경기도 발전에 기여한 우수한 공적을 널리 알리고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경기도를 사랑하는 이런뉴스 언제나 진실한 뉴스만 보도합니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