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연 시의원,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의정대상 수상

“주민 건강을 위해 개선이 필요한 곳을 직접 찾아다니며 현장의 소리를 듣겠다”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성남시의회 오지연 시의원(국민의힘 비례)이 22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은 경기기자협회(회장 류봉정)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의회·명가토건(주)·센토피아(주)·(사)경기발전연구소·MTV도시개발(주)가 후원했다.

 

행사에 앞서 축사를 맡은 임종성 국회의원(더불어민주 광주을)은 “한반도 평화가 위협받는 상황에서 경기기자협회가 한반도의 평화와 발전에 기여하신 인재를 발굴하여 시상식을 하게 된 것을 축하한다”며 “한반도와 경기도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로 인해 소규모로 치러졌던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는 경기도의회 대회의실(150석 규모)을 대관하고 수상자 규모를 확대해 국회의원 3명, 지자체장 3명을 포함한 광역의원과 기초의원 다수에게 의정·행정 대상을 수상하고 공무원·경제인·학생부문까지 총 58여 명에게 수상하는 등의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했다.

 

“주민 의견 수렴 등 충분한 소통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행정권 변화로 영향을 받는 주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해 달라”성남시의회 제316회 임시회에서 오지연 의원이 당부했던 말이다.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오지연 시의원은 ‘하남시 물놀이장 조례안’을 제개정해 하남시가 설치 운영하는 물놀이장을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적인 기틀을 마련했으며, 또 현장의 소리를 듣기 위해 직접 발로 뛰며 개선점을 발굴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주요 문제점에 대해 날카롭게 지적해 성남시에 꼭 필요한 시의원이라는 평을 받았다.

 

오지연 의원은 수상식에서 “경기기자협회에서 주관한 ‘2022년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에 선정돼 매우 영광입니다. 올해 제9대 하남시의원으로 당선되어 지난 6개월여 시민과 함께 달려왔습니다. 이번 상을 계기로 더욱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라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에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은 한반도의 평화와 미래를 위해 고민하며 국가와 지역을 위해 헌신하진 분들의 공적을 널리 알리는 상이다”라며 축사의 말을 전했고 이어 임태희 교육감은 “국가와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 업적들이 널리 알려져 우리 사회 발전에 귀감이 되고 미래사회로 나아가는 기폭제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수상자들을 응원한다는 축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시상식을 주최한 경기기자협회는 정당과 이념을 넘어 한반도의 미래와 국가 및 지역을 위해 헌신·봉사한 국회의원·지자체장·광역의원·기초의원·공무원·경제인·학생 등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경기도 발전에 기여한 우수한 공적을 널리 알리고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경기도를 사랑하는 이런뉴스 언제나 진실한 뉴스만 보도합니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