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 화이트바이오 산업 육성 위한 ‘제2회 기술세미나’ 개최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산업진흥원이 오는 14일 동탄 LH인큐베이팅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제2회 화이트바이오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진흥원은 화성시 화이트바이오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9월 ‘마이크로바이옴과 화장품 시장 환경 및 고객 니즈’를 주제로 제1회 기술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김기현 소셜벤처 슬록(주) 대표가 ‘피해갈 수 없는 ESG, 탄소중립 시대! 화장품 업계에서 해야 할 일은?’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최근 탄소중립을 위한 ESG 경영 확산에 따라 화장품 업계의 역할과 미래 방향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장은 “진흥원은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의 관리기관으로서 화성시 화장품 관련 기업들이 업계 최신 트렌드를 이해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며 “이번 기술세미나에 관내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산업진흥원은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에 선정돼 화이트바이오 클러스터 자문단을 구성하고, 인체 내 미생물을 활용한 마이크로바이옴 원천기술을 확보하는 등 화성시 화이트바이오 산업 육성에 힘쓰고 있다.

 

제2회 화이트바이오 기술세미나의 사전 신청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화성산업진흥원 기업지원플랫폼(hipa.hscit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