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화성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동탄호수공원 개최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각종 지표에서 최우수 지자체는 화성시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2023화성시사회적경제한마당이 8일 오전 11시 동탄호수공원 송방천3교 하단에서 개최됐다.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및 조직과 화성시민이 어우러지는 이날 행사에는 김태영 도의원과 신미숙 도의원, 배강욱 화성서부발전연구소 원장, 김영수 시의원, 이병열 기획조정실장, 서내기 동탄출장소장 등이 관련 단체 및 기업인들과 내빈으로 참석해 사회적경제 유공자 시상과 감사패를 함께 전달했다.

 

‘사회적경제’란 경제적 이익과 사회적 가치를 함께 중시하는 민간의 모든 경제적 활동으로 요약된다.

 

사회적경제에 속하는 기업유형으로는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이 있으며, 위 유형에 없더라도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경제적 활동을 하는 기업이라면 사회적 경제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화성시 사회적경제는 2023년 6월 기준 약 420여개의 기업이 운영되고 있고 현재도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온 힘을 쏟고 있다.

 

 

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화성시는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각종 지표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그 이름을 더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 기업의 기업 역량도 타 지자체보다 월등한 위치에 있어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 경제활동에 최선을 다 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체험존과 더불어 버스킹 공연과 도전 골든벨, 그리고 화성시 사회적경제 그린장터를 진행해 화성시민에게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홍보는 물론 사회적경제의 중요성과 그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며, 주최 및 주관은 화성시, 화성사회적경제네트워크,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맡았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