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아기 멜론 장아찌’반찬 만들기 체험 참가자 모집

화성시 농산물 가공 제품개발 기술이전과 제품 홍보도
화성시 농산물가공 신규 제품 소비자 반응 조사를 통한 보완사항 점검도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가 8. 21.(월) 10:00부터 선착순으로‘아기 멜론짱아찌’ 반찬 만들기 체험을 함께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동탄여울공원(제1회 화성시 도농어울림축제 체험장)에서 진행하는 이번 반찬 만들기 체험활동은 9월 23일~24일 이틀간 회차별 운영된다.

 

이어 행사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아기 멜론 장아찌를 이용한 반찬 만들기 체험 후 설문조사 응답은 물론이며, 2023 화성시 농산물 가공 제품개발 기술이전과 제품 홍보 또는 2023 화성시 농산물가공 신규 제품 소비자 반응 조사를 통한 보완사항 점검 등도 함께 진행될 것이라고 한다.

 

모집대상은 화성시민이 주를 이뤄 1가구당 1팀으로 접수가 제한되고 1팀당 2명이며, 미성년자 참여시에는 반드시 보호자 참석은 필수! 접수는 성인 보호자만 가능하다.

 

신청 참여비는 무료로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고 기술개발과 농산물가공팀(031-5189-648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에 송필재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화성시는 농업 후계 세대의 계획적 육성을 위한 화성시 신 소득원으로 멜론을 선정하고 경기도와 공동연구를 추진하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 멜론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가공제품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며 “개발된 제품을 활용한 시민들의 체험을 통해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지역 내 농산물을 활용한 좋은 품질의 가공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