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탄농협, 2026년 제65기 정기총회서 5천억 예수금 돌파 “단합의 힘 과시”

김종섭 조합장, “조합원과 임직원의 헌신으로 '최저 연체율 농협' 자부”
내빈 축사와 시상식 통해 지역 농업 발전 의지 다지며, 임원선거로 새로운 방향 모색
2025년 클린뱅크에 선정되는 성과는 대한민국 농협에서 가장 우수하다는 징표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팔탄농협이 2026년 1월 4일 오전 9시 30분 농협 본점 2층 대회의실에서 제65기 정기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 1부는 팔탄농협의 2025년 추진 사업 및 농업인들의 일상 영상과 함께 특별상과 사업부문별, 그리고 농협의 발전에 이바지한 관계자들 시상식이 거행된 가운데 김종섭 조합장의 내빈 소개에 이어 조합장 인사말과 내빈 축사, 그리고 2025년 주요 사업 보고로 진행됐으며, 2부는 정기 대의원회 결산·감사 보고와 부의안건 상정에 이어 임원선거 순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저축의 날 감사패는 안상교, 박철웅님이 수상, 농협발전 부문은 송옥주 국회의원, 화성시청 정재길, 이일로 과장, 농협 화성시지부 홍성택 단장이 수상, 통장찾기 운동 부문은 정상규, 김연숙, 최정옥, 김정자님이 수상, 농협발전 공로 부문은 이희우, 이세웅, 김기송님이 수상, 사업 활성화 부문은 박제규, 안은지, 이은숙, 고영희, 김연숙, 김영균, 손기동, 노승완님이 수상의 영광을 나누었고 그 외에도 친절조합원, 화성특례시표창, 경기도표창, 농협발전 공적, 부서별 우수직원 시상이 이어지며,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는 등 내빈들의 큰 박수를 이끌었다.

 

먼저 내빈 소개에 이어 참석한 내빈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 팔탄농협 김종섭 조합장은 “바쁜 일정에도 제65기 정기총회에 참석한 내빈분들에게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이렇게 팔탄농협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이보영 전 조합장님과 농협중앙회를 비롯해 시청 농업직 공무원부터 관련 시의원분들이 계셨기에 오늘의 자리가 있는 것입니다”라며 “선배님들과 후배님들 그리고 임직원 여러분들의 단합이 불가능을 가능케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종섭 조합장은 “예수금 5천억 돌파는 물론 연체율이 가장 낮은 농협이라는 명예는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농업인들과 조합원들, 또한 직원들 임직원분들 RPC까지, 한분 한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라며 “오늘 모든분들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올 한해 여러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라면서 건강을 기원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계속해서 내빈 축사에 나선 김광식 부본부장은 "존경하는 농협인들과 조합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제65기 팔탄농협 정기총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변함없는 신뢰와 사랑으로 함께하신 분들께 농협중앙회를 대표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라며 "어려운 환경에도 흔들림 없는 리더십과 조직 전체의 역량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만들어낸 팔탄농협에 진정한 경의를 표합니다. 특히 2025년 클린뱅크에 선정되는 성과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우수하다는 징표일 것입니다. 농업인이 존경받고 국민 모두 행복하도록 지속이 가능한 농업농촌 진흥에 앞장서시길 바라는 마음과 함께 농협중앙회도 여러분과 더불어 농업농촌 발전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라고 화답했다.

 

이 외에도 송선영 의원과 이계철 의원 그리고 최은희 의원은 "65기 정기총회를 축하드리며 농업을 지켜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농업의 발전을 위한 일에 최 일선에서 늘 최선의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 농업인처럼 우리 화성특례시의원들도 농업인들의 손과 발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다짐하면서 팔탄면 주민의 건강과 행복을 지키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이보영 팔탄농협 전 조합장, 홍경래 전 농협중앙회 경기본부장, 농협중앙회 경기본부 김광식 부본부장, 김용주 농협화성시지부장, 백승제 송옥주 의원 보좌관, 이계철, 송선영, 최은희 시의원, 이원철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이사장, 김조향 농정해양국장을 비롯해 팔탄면 각계각층 주요 내빈들과 조합원 그리고 팔탄농업협동조합 임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했다.

 

한편, 정기총회 2부에서는 결산 및 감사 보고와 부의안건 심의를 마친 뒤 임원선거가 진행됐고, 한윤선, 염영열, 김영선, 윤진분, 이호동, 박정근님 6명이 이사로 선출되면서 팔탄농업협동조합의 밝고 진취적인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새로운 동력으로 큰 박수를 받았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