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친환경 식자재로 시민의 건강은 물론 화성특례시 신선한 농식품 공급에 앞장서는 (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가 관내 장애인직업재활 등의 최일선에서 선도적 역할에 매진하는 ‘꿈에동산 사회적협동조합 더아름다운세상’에 건강한 밥상의 소중함을 전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10일(목) 오전(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3층에서 2025 화성로컬푸드 나눔으로 진행된 이번 나눔행사에는 이원철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이사장과 공경진 경영본부장, 이언우 유통본부장, 화성시자원봉사센터 엄유태 센터장과 김영길 사무국장, 더아름다운세상 이명수 이사장과 박대현 꿈에동산 시설장, 그리고 더아름다운세상과 화성시자원봉사센터 가족들이 참석해 나눔의 장을 함께했다.

먼저 푸드통합지원센터 이원철 이사장은 “이 자리를 만들어주신 여러분 감사드립니다”라며“저희 푸드센터는 화성의 농업인들이 키운 신선한 먹거리에 대한 정당한 값을 드리고 그 가치를 소중히 여겨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소중한 먹거리를 어려운 이웃과 취약계층에 전하는 사회적 공헌을 실천하고자 화성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다양한 방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약 10년 동안 이어온 지속적인 사회적 공헌 활동에 누가 되지 않도록 소외된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더 큰 한 걸음을 나아가겠습니다”라고 소회를 전했다.
이어 더아름다운세상 이명수 이사장은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의 아름다운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라며 “더아름다운세상 장애인복지시설과 그 시설을 운영하는 꿈에동산 사회적협동조합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계속해서 화성시자원봉사센터 엄유태 센터장은 “푸드통합지원센터 공경진 본부장님과 ESG관련 교육을 함께 받고 있는데 이렇게 후원행사에서 뵈니 더욱 좋습니다”라며 “이번에 꿈에동산 더아름다운세상과 함께하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잦은 교류를 통해 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좋은 만남을 만들어 가겠습니다”라고 시사했다.

이날 로컬꾸러미를 후원한 (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는 화성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유통하는 로컬푸드 매장 7개(1개소 추가 운영 예정)를 운영하며 시민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은 물론 240여 개 초·중·고에 친환경 식자재를 공급하는 등 도농을 아우르는 화성특례시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중추적인 기관으로 자리하고 있다.
로컬꾸러미 후원을 받은 더아름다운세상은 관내에서 판촉물인쇄, 소독 및 방역, 건물 위생관리, 모델아카데미 등의 사업을 진행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로서 장애인의 근로를 장려하고 장애인의 사회적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복지, 사회적기업으로 선한 영향력에 귀감이 되고 있다.
한편, (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화성시자원봉사센터, 꿈에동산, 더아름다운세상은 이후로도 장애인 직원 고용 및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에 적극적인 유대관계를 형성해 따뜻함이 넘치는 화성특례시가 되는 공공의 역할에 묵묵히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공동취재』 화성특례시를 사랑하는 기자단 (이하 화특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