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2025 성남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지원단 워크숍 개최

성남지역 디지털 기반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한 지원단 워크숍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2025 성남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지원단 워크숍’을 4월 16일 오후 5시 30분에 분당아람고등학교 3층 대회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성남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지원단 교사들(35명)이 한자리에 모여 2025학년도 성남 디지털 기반 교육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 학교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교사들의 실천 중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먼저 성남 디지털 교육의 방향과 과제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어, 성남 지역 디지털 교육혁신의 흐름을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서 ‘데이터가 말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AI․디지털 윤리교육에 관한 특강이 이루어졌으며 디지털 기술 발전 속에서 학생들이 마주할수 있는 윤리적 문제들을 교육적으로 어떻게 접근할 것인지에 대한 통찰을 나누는 시간이 됐다.

 

또한 워크숍에 참여한 지원단 교사들은 팀별 협의 시간을 통하여 각자의 학교 상황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이를 통해 학교 간 연대와 실천 중심의 교육혁신 네트워크가 형성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한양수 교육장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은 단순한 기술의 도입을 넘어, 교사의 철학과 실천이 살아있는 교육으로 구현되어야 한다. 지원단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디지털 전환의 촉진자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