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2025년 제대군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양주시 기업체 인사 간담회 개최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국가보훈부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5년 제대군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기업과의 제대군인 채용 협력 강화를 위해 5월 22일, 양주시재향군인회 회의실에서 “양주시 기업체 인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양주시 관내 기업과 협력하여 제대군인의 성공적인 사회복귀와 고용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으며, 양주시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센터 팀장도 참석해 지역 고용정책과 기업 지원 방향을 공유했다. 기업 인사 부서장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채용 수요와 인재 매칭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어졌다.

 

간담회에는 ㈜동화윈, 커스텀튜브매뉴팩처링(유한), ㈜에이피에스, ㈜광인산업, 금성침대, 윈스톤레이크우드, ㈜카스, 양주도시공사 등 8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제대군인지원제도 안내, 기업체 채용 전망 공유, 제대군인 일자리 창출 방안, 기업과의 협력 확대 방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특히 실무자 간 네트워킹을 통해 채용 연계 가능성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길은영 센터장은 “제대군인이 가진 전문성과 책임감은 기업에게도 큰 자산이 될 수 있다”며 “지역내 우수 기업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제대군인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제대군인 취업 활성화를 위해 간담회, 취업워크숍, 채용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 성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