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화성과 함께하는' 화성FC, 화성 전역 다니며 주민설명회 진행

5월 말부터 주민설명회를 연달아 진행
입장권도 나눠주며 지역민들의 의견도 청취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백만화성과 함께하는’화성FC가 화성시 전역을 돌아다니며 주민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프로추진 분위기 조성을 위해‘백만화성 붐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화성은 지난 6월 19일(수) 오후 4시 6월 2차 통장 회의를 위해 모인 동탄 2동 통장단 22여 명이 자리 잡고 동탄2동 행정복지센터 2층 소회의실을 방문했다.

 

화성FC가 통장 회의를 방문한 이유는 화성 지역 주민들에게 프로 추진을 홍보하고 주민 의견에 귀를 기울이기 위해서였으며, 계속해서 화성은 홈 경기 개최 시, 동서 권역별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화성시 관내 통장 회의, 사회단체협의회, 주민자치회와 방위협의회 등을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프로 추진에 대한 주민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동탄 2동 통장 회의에서 진행된 주민설명회에서 화성FC는 준비된 프로젝터를 통해 5분가량 화성FC 프로추진 타당성 홍보 영상을 상영했고 이후 통장 회의에 모인 대표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프로 추진과 관련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대부분이 화성의 프로추진에 찬성하는 입장을 보였는데 참석자들은 수원에 있는 프로팀과 같은 리그에서 뛰게 되나요? 예산은 얼마 정도 사용하게 되나요?와 같은 질문들이 오갔고 화성FC는 관련 질문에 세부적인 답변과 함께 홈 경기 방문을 위해 입장권도 나눠주며 지역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지난달 5월 말부터 주민설명회를 연달아 진행하고 있는 화성은 지난 5월 29일(수) 오후 5시 30분에는 봉담읍 아파트입주민협의회 회의를 찾았고, 5월 30일(목) 오후 3시에는 봉담읍 행정복지센터, 6월 15일(토)에는 화성FC 홈 경기에 맞춰 경기장 내 실내 공간에서 70여 명이 참석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어 6월 17일(월) 오후 2시에는 기배동 통장 회의, 6월 18일(화) 오전 10시 30분에는 화성시 농업기술센터에서 화성시 이통장협의회 월례회의에 참석한 화성시 통리장단 70여 명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진행하며 시민들의 프로 추진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이기원 화성FC 대표이사는 “관내 29개 읍면동을 모두 돌아다니며 주민설명회를 진행하는 것이 목표이다. 프로추진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들을 듣고 반영할 수 있는 의견들은 취합해서 실행할 계획이다. 구단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데 좋은 의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은 화성시민들의 의견을 취합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6월 13일(목)에는 지역 장안대학교와 함께 프로 추진 학술 세미나를 진행했고, 민관합동 프로 추진 위원회를 구성해 지난달 5월 21일(화)과 지난 6월 12일(수)에는 각각 전문위원(정책분과) 회의를 연달아 개최했다. 지난달 5월 12일(일)에는 홈 경기장을 찾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프로 추진 설문조사도 실시 한 바 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배너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