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11월 29일 성남장안초등학교에서 2024 하반기 교육연극 수업나눔 워크숍을 개최했다. 교육연극 협력 수업은 성남문화재단과 성남교육지원청 간의 업무 협력을 통해 지난 10년간 내실 있게 운영되고 있는 성남만의 빛깔 있는 특색사업으로, 교사의 수업 전문성과 예술 강사의 예술 전문성을 접목하여 협력적 예술 수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교육연극 수업 나눔은 성남장안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사회 교과 “일제강점기의 독립운동 이야기”라는 주제의 교육연극 프로젝트 수업으로 재구성됐으며, 관내 교원들과 성남문화재단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교육연극 협력 수업을 참관하고 성찰과 나눔을 통해 동반 성장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운영됐다.
이날 교육연극 수업을 공개한 성남장안초 교사는“예술 강사와의 협력을 통해 함께 수업을 만들어가는 교육연극 수업은 교사로서 처음 접하는 새로운 경험이었고, 그 과정 속에서 학생뿐 아니라 교사도 함께 성장하고 있음을 느꼈다. 앞으로도 이러한 협력적 예술 수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수업을 열어가며 동반 성장하는 기회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하며 수업공개의 경험에 매우 만족해했다.
성남교육지원청 한양수 교육장은 “교육연극 협력 수업이 10년 동안 성남 관내 학생 및 교원의 동반 성장을 내실 있게 지원해 왔음을 매우 자랑스럽고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관내 학교들의 예술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으며, 더불어 학교의 적극적 참여를 통해 지역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프로그램의 내실있는 운영과 관내 학교의 적극적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