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문형근 위원장, '2024 경기여성 국제포럼 참석'

포럼 개회사 통해 여성의 기회 확대 강조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문형근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3)은 수원켄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4년 경기여성 국제포럼” 에 참석해 축하하며 여성의 기회 확대를 위한 정책적 해법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한 내외 귀빈과 참석자들에게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문형근 위원장, 김재훈, 장민수 의원, 교육기획위원회 김선희 의원 등 정현백 전 여성가족부 장관과 니스린 엘 하쉐미티 국제과학신탁기금 왕립과학원 회장을 비롯한 국내외 전문가와 각국 대사, 학계 및 도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문형근 위원장은 “경기여성, 세계와 미래를 만나다”라는 포럼의 슬로건을 언급하며, “여성의 기회 확대는 공동체 전체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직결된 문제이며, 시대가 요구하는 필수적인 변화”라고 강조했다.

 

문 위원장은 축사에서 특히 노동 시장에서의 공정한 기회 제공, 이주 여성의 도전과제 해결, 4차 산업혁명 시대 과학기술 분야에서의 여성 진출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국내외 전문가와 참여자 여러분의 지혜와 경험이 모여 포용적인 정책이 제안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포럼이 세계적 관점에서 경기도만의 해법을 제시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소망한다”며, 준비와 진행에 노고를 아끼지 않은 김미성 여성가족국장,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김혜순 대표이사와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배너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