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립국악단 어린이를 위한 국악창작 가족뮤지컬 ‘잡아라 동방삭’

멀게만 느껴오던 국악에 대한 이해와 함께 좀 더 가까이서 관람할 수 있는 기회
부담없이 전 좌석 만원으로 24개월 이상이면 입장 가능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성남시립국악단이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어린이를 위한 국악창작 가족뮤지컬 ‘잡아라 동방삭’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잡아라 동방삭’ 은 2023년 7월 20일(목) ~ 7월 21일(금) 오전 11시, 7월 22일(토) 오전 11시, 오후 3시 나누어 총 4회 공연으로 이뤄지며, 관람료는 부담없이 전 좌석 만원으로 24개월 이상이면 입장이 가능하다고 한다.

 

삼천갑자 동방삭은 나이가 18만 살, 18만 년 동안 세상을 어지럽히고 말썽을 피우고 다녀 결국 참다못한 염라대왕이 저승사자들에게 잡아 오라 명 하지만 오히려 저승사자들은 이런 동방삭에게 번번이 골탕만 먹고 돌아와 반대로 나대왕에게 혼쭐만 난다.

 

이에 마침 떡을 먹다 저승에 오게 된 개구쟁이 뭉치가 나대왕에게 자기를 세상으로 내려 보내주면 동방삭을 잡아 오겠다고 하여, 뭉치와 3명의 저승사자는 지상으로 내려와 꾀를 써서 성남 탄천에서 숯을 씻다가 동방삭을 잡아 저승으로 보내는 이야기로 코믹과 슬픔을 풍자한 국악극이다.

 

특히, 성남시립국악단 정연경 단원이 배우로 출연, 가천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이재성 교수의 연출로 실력 있는 전문 배우들의 출연은 물론이고 함현상(음악감독 겸 작곡가)의 객원지휘 아래 성남시립국악단이 연주를 맡아 멀게만 느껴오던 국악에 대한 이해와 함께 좀 더 가까이서 관람할 수 있는 어린이를 위한 국악창작 가족뮤지컬이다.

 

만원으로 아이들과 뮤지컬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성남시립국악단 (031) 729-4810으로 전화 또는 (http://art.seongnam.go.kr)으로 문의 가능하며, 티켓예매는 인터파크 1544-8117 또는 (http://www.interpark.com)로 하면 된다.

 

한편, 이번 국악창작 가족뮤지컬 ‘잡아라 동방삭’은 성남시가 주최, 성남시립국악단이 주관을 맡아 다양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공연으로 시민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배너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