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재)화성시문화재단에서는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공연놀이축제 '예술로 퐁당퐁당'을 제부도에 위치한 서해랑 제부정류장에서 7월 27일 개최한다.
'예술로 퐁당퐁당'은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공연과 체험, 놀이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축제다. 컴퓨터 모니터나 스마트폰 화면에 갇힌 아이들에게 생생한 문화 예술 경험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가족과 함께 만드는 추억의 중요성을 전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함께 움직이며 생동감 넘치게 즐길 수 있는 거리 퍼레이드도 펼쳐진다. 또한 부모에게는 추억, 아이에게는 색다른 경험이 될 전통 놀이(딱지치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한마당과 직접 그려보고 만들어보는 오감만족 체험(동물가면과 별모양 모빌 만들기, 컬러링 체험, 비눗방울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공연과 체험 막간에는 아이와 책을 읽으며 휴식할 수 있는 ‘북 캠핑’과 현대 조형 예술과 과학기술의 접목으로 만든 다양한 동물 모양의 조형물을 움직여볼 수 있는 ‘키네틱 전시’도 운영될 예정이다.
축제의 모든 프로그램(공연, 놀이, 체험, 전시)은 별도의 참가 비용 없이 무료로 운영되므로, 온 가족과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화성 시민들이 자주 찾던 공간에서 공연 관람, 체험, 놀이를 가족과 함께 함으로써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여름방학 시즌을 맞은 아이들에게도 예술 감수성을 발달시킬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을 기획하고 준비하고 있는 화성시문화재단 예술기반팀은 ‘올 여름, 무더위도 식히고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면서 즐겁고 흥미로운 예술의 세계에 퐁당퐁당 빠져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