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경기도의회 김정영 의원(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국민의힘, 의정부1)은 18일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상임위에서 2024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으로 선정되어 감사패를 받았다.
김정영 의원은 해박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도민의 복리향상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행정사무감사의 철저한 사전 준비와 날카로운 분석을 발휘하여 행정의 미비점을 지적 및 대안을 제시하는 등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이루어지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김 의원은 △ 외국인주민의 지역사회 안정적 정착을 위한 권익보호 미흡 지적 △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원대상 등의 적정성 문제 제기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의 대부분 사업에서 집행률 60% 미만 저조 비판 △ 경기도 여성폭펵피해자 지원시설 종사자 처우 개선 촉구 △ ‘여성안심 패키지 사업’ 실효성 확보 위해 개선 촉구 △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의 연구원 인력 운영 실태 및 연구 역량 강화 대책 촉구 등 사무처리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에 대해 시정 및 개선을 촉구한 바 있다.
김 의원은 이번 수상 소감에서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함과 동시에, 도민들을 위해 더욱 ‘부지런한 일꾼’이 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라며 “앞으로도 진정성을 가지고 도민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며, 경기도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정영 의원은 경기도의회 제11대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해 조직권 확보와 의회 운영 개선, 의회 운영의 공정성 및 안정성 확보 등을 위해 노력했다. 후반기에도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표로, 늘 겸손하는 낮은 자세로 주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