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 동탄8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17일 오전 동탄8동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발표회를 가졌다고 전했다.
동탄8동주민자치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프로그램 발표회는 동탄8동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서 연마한 실력을 발휘하고,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고자 마련됐으며, 주민자치회위원 및 주민 100여 명과 박종식 주민자치회장, 이원욱 국회의원, 김도형 도의원, 배정수 시의원, 김영수 시의원 등도 함께 참석했다.
주 내용은 ▶팝송영어, 라인댄스, 줌바댄스, 요가, 줌바댄스, 통기타, 주민자치위원 특별댄스로 구성한 7가지 프로그램 발표회 ▶2020년 11월부터 첫 프로그램을 운영, 코로나 상황으로 운영이 어려워 폐강이 불가피했지만,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 운영하는 등 주민수요를 충족시키고자 노력 ▶2022년 7월 화성시와 주민자치센터 위수탁 시범실시로 인한 다도 및 예절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확장도 시도 등이다.
박종식 주민자치회장은 “동탄8동이 개청 4년만에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발표회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코로나 시국에도 비대면으로도 운영하며 꾸준히 주민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시며 오늘 발표회를 열심히 준비해주신 주민자치위원님들과 호응해주신 시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이진수 동탄8동장은 “언제나 동탄8동의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며 “기존 틀에 머무르지 않고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하며 보다 나은 주민자치프로그램을 기획하며 주민에게 필요한 사업을 준비해 주시는 모습에 박수를 보내며, 동탄8동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