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사회복지재단(이사장 정명근)은 오는 9월 9일 토요일 제24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진행되는 ‘2023년 화성시 사회복지박람회’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동탄센트럴파크 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성시사회복지재단 출범 이후 2번째 맞이하는 이번 사회복지박람회는 ‘내 삶을 바꾸는 복지 화성’이라는 주제로 진행하고, 화성시민들에게 복지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복지 분야 관계자들에게는 정보공유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당일 오전 10시, 화성시 사회복지 유공자 시상식과 기념식을 시작으로 60여 개의 상설 홍보․체험 부스, 시민참여 이벤트, 시민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시민을 맞이한다.
특히, 상설로 진행되는 홍보․체험 부스는 생애주기 및 유형별(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다문화, 일자리 등)로 구분하여 전 세대가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체험의 폭을 확대했으며, 주요 체험 행사로 ▲AI복지로봇체험, ▲인생네컷 사진촬영, ▲장애인 지원차량체험, ▲미아방지 팔찌 만들기 체험 등으로 채울 전망이다.
또한, 현재 SBS 방송 ‘골때리는 그녀들’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가수 김보경 초청 공연과 함께 ▲난타공연, ▲청소년 댄스동아리, ▲베트남 전통악기 연주 등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화성시 관내 10개의 공연팀 무대와 ▲경품 추첨 이벤트(건강검진 이용권(80만원상당), 자전거, 청소기 등) 등 퍼포먼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화성시사회복지재단, 화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화성시사회복지협의회, 화성시사회복지사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화성시가 후원하며, 더 자세한 내용은 2023년 화성시 사회복지박람회 공식 홈페이지(https://2023hswwf.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