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5 화성특례시청소년 축제’5월 24일 개최

청소년이 주인공이 되는 문화축제,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열려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화성특례시가 주최하고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2025년 화성특례시 청소년축제’를 오는 5월 24일(토),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청소년축제는 ‘청소년! 우리는 [퍼즐]이다!’이라는 슬로건 아래, 화성특례시에 거주하는 9세~24세 청소년을 중심으로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맞춤형 체험축제로 운영된다.

 

행사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공연 및 재능나눔 무대 ▲다양한 체험부스, 놀이존, 포토존 운영 ▲화성특례시 청소년 참여기구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 부스가 마련되어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청소년 체험부스는 관내 청소년 기관과 학교, 동아리들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만들기 체험, 게임, 청소년 정책 홍보 등을 진행하며 무대 공연에는 청소년 동아리들의 댄스, 밴드, 보컬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관람객의 흥을 돋울 특별 초청 공연도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축제는 청소년의 감성과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고, 지역사회가 함께 청소년을 응원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가족과 친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5 화성특례시 청소년축제’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 구성은 화성시청소년수련관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