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동탄복지포럼(대표 진석범)이 오는 29일 오전 10시30분 동탄 다원이음터 2층 대강의실1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동탄 만들기 : 아이돌봄서비스를 중심으로 바라본 동탄지역 자녀돌봄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동탄복지포럼은 비영리민간단체로 지역사회 곳곳에 산재되어 있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단체다.
이를 위해 정기적으로 현안을 발굴, 공론화하고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통해 대안을 마련하고자 정기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오늘은 교육-학교폭력편, 반려동물편에 이어 자녀돌봄편으로 올해 세 번째로 열리는 정기포럼이다.
29일 열리는 본 포럼에서는 아이키우기 좋은 동탄을 만들기 위해 ‘아이돌봄서비스’를 중심으로 바라본 동탄지역 자녀돌봄의 현황과 과제에 대해 함께 논의한다.
진석범 동탄복지포럼 대표가 좌장으로 성정현 협성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님의 주제발표에 이어 박근실 학부모, 유희자 아이돌봄서비스 종사자, 문정아 화성시가족센터 아동돌봄지원팀 팀장, 송종석 사회적기업 ㈜동부케어 사업총괄이사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녀돌봄에 관심있는 학부모, 종사자, 운영기관, 지역주민 등 자녀돌봄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아래 첨부된 링크와 포스터 상의 QR코드를 통해 사전에 참가신청(https://m.site.naver.com/1fItK)을 할 수 있다.
또한, 사전 등록을 못한 경우 당일 현장에서 등록 후 참석도 가능하다.
동탄복지포럼은 향후 교통, 교육, 복지 등 신도시 동탄에서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전문가 및 시민들과 함께 지역 문제를 공론화하는 포럼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아이돌봄서비스란? 부모의 맞벌이 등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부모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시설 보육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고자 만들어진 돌봄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