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경기도 건설교통위원회부위원장과 윤리특별위원회위원을 역임하고 있는 허원 도의원(국민의힘 이천시 제2선거구)이 22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은 경기기자협회(회장 류봉정)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의회·명가토건(주)·센토피아(주)·(사)경기발전연구소·MTV도시개발(주)가 후원했다.
행사에 앞서 축사를 맡은 임종성 국회의원(더불어민주 광주을)은 “한반도 평화가 위협받는 상황에서 경기기자협회가 한반도의 평화와 발전에 기여하신 인재를 발굴하여 시상식을 하게 된 것을 축하한다”며 “한반도와 경기도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로 인해 소규모로 치러졌던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는 경기도의회 대회의실(150석 규모)을 대관하고 수상자 규모를 확대해 국회의원 3명, 지자체장 3명을 포함한 광역의원과 기초의원 다수에게 의정·행정 대상을 수상하고 공무원·경제인·학생부문까지 총 58여 명에게 수상하는 등의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했다.
경기도의회의원 허원 그는 취약한 야간 건설교통 정책에 빛을 밝히고 있다.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허 의원은 경기도 자동차정비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 고용상의 차별행위 금지 조례안 등을 대표 발의하며 폭넓은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건교위 소속 의원으로 건설교통 분야의 현황 및 현안사항 파악, 예산안 조정 및 심의 등에서 탁월한 상임위 활동을 통해 도정에 전문적인 역할을 수행 한 점이 인정됐다.
허 의원은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수상식에서 “저보다 더 잘하시는 의원님들이 많이 계신데 저한테 귀한 상을 주신 건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경기도와 지역구 이천에 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에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은 한반도의 평화와 미래를 위해 고민하며 국가와 지역을 위해 헌신하진 분들의 공적을 널리 알리는 상이다”라며 축사의 말을 전했고 이어 임태희 교육감은 “국가와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 업적들이 널리 알려져 우리 사회 발전에 귀감이 되고 미래사회로 나아가는 기폭제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수상자들을 응원한다는 축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시상식을 주최한 경기기자협회는 정당과 이념을 넘어 한반도의 미래와 국가 및 지역을 위해 헌신·봉사한 국회의원·지자체장·광역의원·기초의원·공무원·경제인·학생 등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경기도 발전에 기여한 우수한 공적을 널리 알리고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