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화성시(병) 선거구 국민의힘 석호현 예비후보(국민의힘 화성시병 前당협위원장)는, 당협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지역의 현안 사항 중 지역시민들의 지속적인 민원사항과 현장간담회를 통해 취합된 ‘석호현의 실천공약 시리즈6호’로 “화산동 화산1고(가칭) 신설 추진”을 발표했다.
석 예비후보는 “화산동 지역은 구도심의 도시재개발 및 재건축 민간택지개발, 태안3지구와 같은 신도시 개발로 인한 신규 유입인구의 급격한 증가가 진행 중임에도 고등학교의 부족으로 기존 학생들과, 신규유입 학생들의 고등학교 원거리 통학으로 인한 학습권 침해가 심각하다”고 언급했다.
특히, 태안3지구와 안녕2지구의 대규모 택지개발을 추진하면서 초.중학교 부지만 확보된 상황으로 고등학교 부지확보가 제외돼있어 시급한 대책 마련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석 예비후보는 지난 2023년 8월 25일 경기도 교육청에서 진행된 국민의힘 화성시병 지역 현안 사항에 대한 경기도 교육청과의 간담회를 진행하며,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에게 화산동 내 화산1고 신설을 강력히 요청한 바 있다.
이에 대한 실행방안으로 태안3지구 입주 완료 전에 학교 부지선정 및 고교 신설 추진을 위해 현재 자체 투자심사 중인 태안3지구의 태안 3-1초 부지에 초.중 통합학교로 변경하고, 태안 3-1중 부지에 고교 신설을 추진하는 방안을 제시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었다.
석 예비후보는 “국민의힘은 대선 승리로 행정을 담당하는 현 정부의 이점이 있다”며, 국민의힘 공약은 곧 실천이라는 말과 함께 지역 시민들께 필요한 정책을 실천에 옮기고 능력으로 증명하겠다는 각오를 다졌으며, “화성시병 선거구에서 차별화된 선거운동으로 정책실행의 능력과 실천을 보여주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화성시병 석호현 예비후보는 윤석열 정부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회 자문위원”을 지냈고, 국민의힘 화성시병 당협위원장직을 수행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