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4년 주거비지원 장학생 모집

5월 7일부터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주거비지원 장학생 모집
비수도권 소재 대학 재학생 주거비 부담 완화 위한 생활비성 장학금 지원

 

 

이런뉴스(e-runnews) 김삼성 기자 |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 장학사업팀은 5월 7일부터 화성시 비수도권 대학 재학생들에게 생활비성 장학금 200만원을 지급하는 주거비지원 장학생을 선발한다.

 

주거비지원 장학금은 화성시 비수도권 대학 재학생들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시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2023년도에 신설된 생활비성 장학금이다. 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장학생 100명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1인당 200만원씩 지급할 예정이다.

 

주거비지원 장학생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모집 공고일(5월 7일) 기준 본인 또는 부모·친권자가 화성시 관내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으며, 비수도권 소재 대학 재학생으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구간 6분위 이내이어야 한다. 또한 학교 인근 지역에서 자취, 기숙 등 거주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모집기간은 5월 7일 9시부터 5월 27일 오후 17시까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www.hstree.org)에서 온라인으로 주거비지원 장학생을 신청할 수 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꿈을 위해 정진하고 있는 화성시 대학생들이 주거비지원 장학금을 통해 생활비 부담을 덜고 학업에 집중하여 지역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학생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장학사업팀(☎070-4127-2283)으로 문의할 수 있다.

프로필 사진
김삼성 대표기자

진실에 접근시 용맹하게 전진 한다.


포토이슈

더보기